문학에 흥미를 느끼게 된 긴노스케는 ‘근대소설’을 쓰는 작가 소세키가 된 후에도 평생에 걸쳐 한시문 창작을 멈추지 않았음
2) 소세키와 한문학
① 소세키는 영문학자였지만, 그의 정서적 뿌리는 한문학에 있었음
② 소세키는 일본의 근대가 시작된 메이지 시대보다 조금 앞서 태어났기에, 그
제1부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제1장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1. 문학사란 무엇인가?
➀ 작품이 생성된 배경, 그것이 독자층에게 어떻게 읽혀졌는가에 대한 정보와 그것이 어떤 문학적 전통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것을 통시적이고 총체적으로 서술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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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제1장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1. 문학사란 무엇인가?
➀ 작품이 생성된 배경, 그것이 독자층에게 어떻게 읽혀졌는가에 대한 정보와 그것이 어떤 문학적 전통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것을 통시적이고 총체적으로 서술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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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제1장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1. 문학사란 무엇인가?
➀ 작품이 생성된 배경, 그것이 독자층에게 어떻게 읽혀졌는가에 대한 정보와 그것이 어떤 문학적 전통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것을 통시적이고 총체적으로 서술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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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제1장 한국 근현대문학과 문학사 서술의 문제
1. 문학사란 무엇인가?
➀ 작품이 생성된 배경, 그것이 독자층에게 어떻게 읽혀졌는가에 대한 정보와 그것이 어떤 문학적 전통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것을 통시적이고 총체적으로 서술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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