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키(純歌舞伎) 안에 구성된 것도 있다.
2. 시대물(時代物) 과 세화물(世話物)
시대물은 헤이안(平安), 가마쿠라(鎌倉), 무로마치(室町)시대 등 고대와 중세의 궁정귀족이나 무사사회에서 일어난 사건을 배경으로 그들의 활약상을 그린 것.
세화물은 에도시대 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난 사랑
일본은 ‘규제국가체제(자본주의-경제개입 최소화)’와 ‘계획경제체제(사회주의-국가의 경제관리)’가 아닌 제3의
‘발전국가체제’ ⇐ ‘통산성과 일본의 경제기적’ by 존슨.
*일본의 발전국가체제
①국가의 경제에 대한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개입 ex.수출주도 산업화 정책과 동시에 국가
일본인들은 자신들 스스로를 ‘마쯔리를 좋아하는 민족’이라고 표현할 만큼 마쯔리를 좋아한다. 일본인의 마쯔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신사라는 존재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각 지역에 반드시 존재하는 신사에는 대개 그 창설의 유래를 설명하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이들 대부분은 그 지역사회의 성
얻으면서 세계 제일의 애니메이션 국가로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해가고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 받고 있으며, 미국과 함께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을 알아봄으로써 일본 문화의이해를 돕고자한다.
일본은 어떻게 국가와 경제의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이루었을까?
⇒효율적인 기업운영과 경제주체들 간의 협력을 가능하게 하는 요인들 : 일본인 특유의 속성.
**문화적 특성이 반영된 사회제도들 : 3종의 신기 -종신고용, 연공서열, 기업별 노조 등.
where? -일본은 유일한 발전모델이 아니다. 그럼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