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음악시장이 크게 바뀌었다. 그렇잖아도 음반시장이 침체기에 접어 들었고, 10만장만 팔아도 성공했다고 하는 시대가 와 버린 것이다. 그런 와중에, 기획사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비지니스 구도를 만든다. 정규앨범을 내기 보다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음원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하며, 각종 TV프로
서 열린 콘서트에 맞춰 ‘케이팝, 유럽을 정복하다’라는 제목의 기획기사를 통해, 케이팝의 성공비결을 자세히 설명하며 “케이팝을 한국의 역동적인 국가이미지를 알릴 수단으로 인식하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등에 업고, 한국의 연예기획사들이 길러낸 소년소녀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 장
서 론
◈ 에도막부 사회배경 ◈
(1) 도쿠가와 이에야스, 권력을 잡다(에도 막부의 시작)
일본 역사에서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이 세 사람은 여러 가지 면에서 잘 비교된다. 우선 통일 과정에 있어서, 노부나가가 떡방아를 찧고, 히데요시가 떡
일본사’를 만들어 낸 것에 대항하여 동아시아 각국은 제각기 자기 완결적인 ‘민족사’를 만들어 냈다. 이러한 성찰에 한발 나아가, 저자는 근대 국민 국가가 전유하는 고대 동아시아 역사상을 해체하고 자율적인 시민의 입장에서 새로운 고대 동아시아 역사상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저자의
지구상의 많은 나라가 민주주의를 채택한 바와 같이 오늘날 우리 삶의 대다수 영역은 민주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국민들은 정치지도자를 투표로 뽑고, 선거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며, 그 의견이 정치과정과 행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민주사회에서는 정치나 행정의 근본적인 힘이 국민으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