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스토리 만화의 등장과 발전
스토리 만화, 그것도 단편 스토리 만화(몇 칸에서 10칸 정도의 것)가 일본의 저널리즘에 등장한 것은, 1881년 7월 27일 발행된 <<기비 단고>>(1878년 창간) 143호에 혼다 긴키치로가 그린, 6칸 만화 <덤불을 쑤셔 뱀을 나오게 하는 그림> 정도일 것이다. 연속 만화 또는 에모노가
1.일본만화 산업의 구조
(1).만화 산업의 출판 구조
오늘날 일본만화는 거대 산업으로 성장했다. 한 2000년 만화시장의 규모는 우리 돈으로 개략적으로 환산하여 일본이 5조 6000억 원, 한국이 6000억 원, 프랑스가 2500억 원, 미국이 2600억 원인 것으로 나타난다. 2003년 문화 콘텐츠 진흥원.
이런 개략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생각났다. 마니아 정도는 아니어도 나름대로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기 때문에 레포트의 주제로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였다. 어렸을 때부터 나는 빨간 머리 앤, 은하철도 999, 미래소년 소난, 세일러 문 등 많은 일본만화영화를 접해왔었다. 그리고 만화영화뿐만 아니라
일본을 이끌어 가는 힘은 `오타쿠`라고 나는 감히 말하고 싶다. 그리고 이를 중심으로 감히(?) 일본 문화가 움직이고 발전한다고 말하고 싶다. 사실 우리는 “오타쿠”란 말에 관해 기본적으로 약간의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일본 문화?문학? 레포트를 쓰는 계기를 통해 잘못 인식 되어진 오
레포트에서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본적인 이미지와 중국적인 이미지에 관해 정리해 보고, 사진자료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다.
II. 본론
1. 일본의 이미지
일본의 색채는 두가지의 매우 상반된 이미지를 갖고 있다. 그 하나는 그림 1과 같이 건축과 실내에 사용된 색으로 목재와 왕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