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들도 '범죄와의 전쟁'이 선포될 정도로 범죄 의 양상도 심각해져 가고 있다. 따라서 행복한 삶을 궁극적인 목표로 내일을 살아가는 모든 현대 인들은 자신의 뜻과 상관없이 외부로부터 가해지는 여러 가지 위협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는 안전장치를 필요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제반 위협요
일본 왕에게 선사한 후 말을 기르던 일을 맡아 보던 중 그가 경서에 능통한 것을 안 일본 천왕이 쇼토크 태자의 스승으로 삼았다. 그의 천거를 받아 왕인박사가 도일하였다.
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살펴보면 이 무렵 백제는 고구려의 계속적인 침략으로 국가의 존망이 위태로운 상태였으며, 17대 아신
2. 유곽의성행 (요시와라유곽과 매춘)
성을 국가가 관리하는 공창이 일본에서는 일찍부터 발달하였다. 유녀의 거주지인 유곽은 임진왜란 발발 3년 전인 1589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교토의 야나기초에 처음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우키요에와 함께 일본 성문화의 상징인 기녀들의 집단 거주지 요시와
세계적으로 실제 많이 등장하여 왔고 또한 시대적 추세라고 할 수 있는 기업도시의 바람직한 모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다시 말해, 기업도시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과 주민의 갈등해소 방안, 그리고 조정자 혹은 후원자로서의 국가와 지방의 건설적인 역할 등을 고찰하여 제시하고자 하였다.
일본 전역에 세워진 쇼콘샤 가운데 황실이 직접 납폐하는 으뜸 신사였다. 이후 쇼콘샤는 일본의 대외침략과 발맞추어 국가신도의 군사적 성격을 대표하는 신사로 자리잡았고, 세이난[西南]전쟁 2년 뒤인 1879년에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말 그대로 '나라를 편안하게 한다'는 뜻이다. 즉 호국신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