Ⅳ. 작품의 ‘배경’
ⅰ. 자본주의와 ‘20대 개새끼론’
돈을 개인의 능력으로 보는 자본주의는 빈익빈 부익부의 심화로 인한 빈부격차를 맹점으로 두고 있다. 가진 자는 더 많은 것을 가지기 위해 없는 자를 쥐어짜고, 때문에 없는 자는 아무리 애를 써도 더더욱 바닥으로 가라앉을 수밖에 없는
Ⅰ. 개요
현대 사회 내 텔레비전은 여러 다양한 의미와 즐거움의 제공자이며, TV 시청은 일상 속 거의 모든 대중이 참여하는 가장 보편적 의식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그 다양한 장르들 중에서도 어떤 구체적 목적을 위해서라기보다는 단순히 가장 편하게 무료함을 해결하기 위해 찾게 되는
<일요일일요일 밤에>의 몰래 카메라, <토요일>의 무모한 도전, <일요일이 좋다>의 X맨은 주말 오후에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는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세 프로그램은 주목을 받는 만큼 시청자들의 비평도 많은 것이 공통적이므로 선정했다.
프로그램 소개
MBC <일요일일요일 밤에>에서
Ⅰ. 개요
일상의 생활로 자리 잡은 텔레비전 시청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텔레비전의 쇼나 연속극 또는 토크쇼 등을 백안시하면서, 그것들의 내용이 저속하다거나 속물적이라고 또는 깊이가 없이 공허하다고 비난한다. 더 나아가 텔레비전을 공영화하거나 강력히 규제하여 교양 프로그램과 뉴스, 스
Ⅰ. 머리말
버라이어티의 정의는 오늘날 매우 모호하게 되었으며 나라마다 해석이 다르다. 버라이어티라는 다양성이라는 그 뜻에서와 같이 노래, 춤 촌극 등을 엮은 여러 것이 하나로 융합되어 나타난 것을 말한다. 어떠한 프로그램이라도 두개 이상 합쳐진 복합장르라면 버라이어티라는 명칭을 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