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론 - 웹아트의 시작
1.1 웹아트의 탄생과 시대적 배경
20세기 후반 현대미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경향 중 하나는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이었
다. 이런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으로 매체에 대한 실험으로서의 아트와 대중문화의 급격한
성장을 초래했으며 웹아트 또한 인터넷이란 매체의 등장
제4부 교육실습의 반성 및 평가
1. 교육실습의 반성
2. 교육실습 결과의 보고
목차
(1) 교육실습 준비
(2) 교육실습 수행
(3) 실습 결과 정리
제9장 교육실습의 반성 및 보고
제10장 교육실습 평가
1. 교생의 자기평가
2. 교생의 연구조사 및 사례분석
(1) 실습 기간 중의 연구
(2) 연구조사 시 주의사항과 방법
1.
Ⅰ. 개요
빅터 터너에 의하면, 사회의 매일매일의 사건들은 연극적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그들 중에 특히 그 사회의 운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들은 ‘사회극(social drama)’으로 그 사회의 모든 층위의 사회 조직에서 발생하며, 반성적 과정들을 내포하고 있다. 또한 이 반성성(reflexivity)은 다시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나기 시작.
7~9세
산들 간의 관계가 인형의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이해. 부분적으로만 추론
9~10세
타인의 조망을 모두 정확히 이해.
② 감정 전망(affective perspective): 어떤 사태에서의 타인의 감정을 추론해서 이해하는 것이다.
언어적인 과제
이야기를 들려주고 주인공
자기 문학의 원형적 기반으로 활용할 만큼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 내가 앞에서 언급했던 「눈길」과 「해변아리랑」, 「축제」등은 이청준을 낳은 고향의 지리적 정보와 문화적 성격, 이미지 등이 투영된 사례인데, 이 예를 보더라도 이청준 문학의 뿌리는 그를 낳고 키운 고향에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