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 : 의복의 외형선으로 윤곽선이 보이는 것. 인체의 선, 시대유행, 미적 외형구상표출에 목적. 스타일과 옷감으로 결정.
스타일 : 소매의 형태, 길의 형태, 스커트 또는 팬츠의 형태와 길이 등.
옷감 : 뻣뻣한 옷감은 크게하고, 얇은 옷감은 좁고 길어보이게 한다.
=레이스, 코사지(장미 같은 장식), 프린지(목도리 끝부분 같이 늘어뜨린 실들), 비드(실로 꿰는 유리,자기), 스팽글(붙이는 작은 보석), 단추, 털, 기계자수
- 패션 디자인의 원리 : 디자인의 요소들을 조절하여 체계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균형 : 배치가 균등하게 양분
▶ 비례 : 두 개
자신의 이미지, 분위기를 새롭게 추구하여 이미지의 변화를 보임으로써 좀 더 색다른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이처럼 옷을 코디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유행에만 따르는 그런 코디네이션보다는 자기 자신만의 코디네이션을 창출하여 독특하면서도 개성 있는 코디네이션을 할 때에
Ⅰ. 개요
아이디어의 산출을 위한 체크리스트는 사고의 출발점 또는 문제해결의 착안점을 미리 정해 놓고 그에 따라 다각적인 사고를 전개함으로써 능률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이다.
대표적인 체크리스트인 Osborn의 체크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가) 그 밖의 다른 용도는 없을까? - 현재의 상태 그
피부면의 청결유지
의복은 피부로부터 땀, 피지 등을 흡수․부착하기도 하며, 외부로부터의 오염이 직접 피부에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피부가 건강하게 그 기능을 충분히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피부를 깨끗하게 보존할 필요가 있다. 특히 내의는 피부로부터의 땀, 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