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의 행동과 성격들은 ‘에밀’로 하여금 또다른 형태의 초자아로 다가오게 되어 그를 억압한다. 마침내 ‘에밀’은 65년 평생 이루어온 것과 정반대의 자기 자아를 발견하게 되고 ‘팔라메드’씨를 살해함으로써 초자아를 비롯한 콤플렉스(오이디푸스 콤플렉스, 거세공포증)를 극복하게 된다.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하기까지 이르렀다. 한편, 이와 같은 청소년범죄가 늘어가는 문제와 더불어 청소년의 자살문제도 사회적으로 심각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본 연구는 청소년과 관련된 문제가 증가하는 원인이 현재의 청소년들이 지니고 있는 자아존중감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일
살해는 바로 이와 같은 혼동의 대표적인 경우로서 가상에서의 인간 살해가 던져주는 아무렇지도 않았던 허구적 느낌이 현실 속으로 투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현실 속에서도 게임에서와 같이 인간에 대한 살해가 아무렇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 순간적인 충동은 가상 게임에서의 자아가 현실적 자아
자아 성향
(1)Uniqueness
독특성(Uniqueness)이란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자신의 독특함을 내세우고자 하는 이용자의 성향이다. 사령카페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는 자아성향은 독특성이다. 첫째, 카페의 주제가 음지 문화의 하나인 오컬트 문화이다. 죽음과 부활에 관련된 사령카페의 커뮤니케이션
4. 선왕 살해의 진실과 객관적 실체의 문제
또한 윌슨은 3막 3장의 왕의기도 장면에서 It hath the primal eldest curse upon't - A brother's murder!(ACT 3, Scene 3, 40-41) 와 같이 선왕살해가 진실로 들어났으므로 혼령의 진실성 또한 최고의 증명을 받은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경식, op. cit., p. 663-664 참조
그러나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