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의 자아가 현실적 자아를 혼란스럽게 한 결과이다. 더욱 심각한 점은 그것이 집단적 유행의 특성으로 전이되어질 수 있다는 데 있다. 혼돈의 사례가 증가한다든가 또는 이러한 모습들이 집단적 유형으로 발생한다면 그것은 사회적 수준에서 심각히 고려되어야 할 청소년 문화 정체성의 문제이
사회적 기능의 손상을 입는 것.
인터넷 중독의 유형별 문제점
채팅 중독
불륜의 현장, 원조교제의 온상
음담패설
게임중독
대인기피증, 강박감, 편집증
체력저하현상, 폭력성에 노출
지나친 승부욕, 현실과 가상 혼동
커뮤니티 중독
SNS : Social Network Service (ex. 페이스북, 트위터)
언제나
게임행동을 조절하고 있지 못해 앞으로 게임중독으로 발전할 경향성
게임중독의 문제점
1) 가상과 현실의 몰 구분, 현실적 자아 상실
2) 폭력 및 공격 성향 조장
3) 매체 의존성 강화, 물질주의 가치 강화 등에 의한 탈 인간화
4) 충동적 행동 5) 사회부적응
6) 게임에서의 대리 만족에 의한 현실
게임중독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대책안을 발표했다. 그러나 게임 과몰입 대응사업의 예산 증가, 피로도 시스템 도입 확대 등의 금번에 내놓은 정책 내용 중 상당 부분이 이미 시행되고 있는 정책과 중복되면서 실효성에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Ⅰ. 서론
이 글은 교육은 곧 대화라는 대전제로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정보화 교육을 실천할 때 있어서 자칫 교육은 안보이고 정보기술만이 크게 부각되면서 어쩌면 많은 인문 사회과학 계통의 사람들이 우려하는 문제들(비인간화 경향, 정보의 불평등, 정보집중으로 인한 감시, 통제의 세상)이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