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을 정교화하고 확장시켜왔다. 딜레마를 보고 소년들은 두 가지, 즉 규칙, 법, 권위적 인물에 복종하는 것과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런 규칙과 명령을 어기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사람은 학습을 하든 어떤일을 할 경우 노력한 것에 대한 적당한 보상이 있을 때 열심히 움직여 바람직
Ⅰ. 서 론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남성의 하대품으로 생각하여 칠거지악을 만들어, 그 중 하나라도 속하면 시댁에서 쫓겨나기 쉬었다. 죄 많은 것이 여자라고 조금이라도 잘못 된 것 있으면 여자가 잘못 들어와서 집안이 안 된다는 말을 하여 여자들이 그만큼 맘적으로 많은 상처를 받고 손해를 보았
론으로 제시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고전 15:12)에 나타난 이단에 대하여 대응하고 있다. 바울은 또한 복음을 유대교화 시키는 이단, 곧 ‘다른 복음’(갈 1:6-8)을 쫓는 자들의
론을 개발한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72년부터 데이비드 퍼킨스와 함께 Harvard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연구해 오면서, 기존의 지능관에 대한 회의를 펼치고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여 자신의 저서를 통해 7개의 지능을 주장하였다.
콜버그는 도덕적 딜레마에 대한 10, 13, 16세의 소년들의 반응을 토
자유주의 지식인이었던 아버지의 영향 아래서 지적 자극을 받으며 자라났다. 그 탕인지 베버는 어린시절부터 책 읽기에 심취했다고 한다. 하지만 가족들에게 권위적이었던 아버지는 맹목적인 복종을 요구했고, 조숙한 베버는 이에 반발하곤 했다. 이러한 모습과 베버의 태도는 가족 안의 문제로만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