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으로 한국의 강남권 상류층의 모습을 재연시킨 드라마로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작가주의비평에 대해 설명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기로 하자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를 작가주의비평이나 장르비평을 활용하여 분석하시오. (교재 8장, 9장, 15장을 참고하되, 교재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지 말 것) (30점)
1. 영화비평과 영화이론
영화라는 매체의 본질이 오락적인 성격에 있든
있는데 이는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 1. 작가주의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기로 하자.
2. 작가주의 영화비평의 기준
1) 한 편의 영화를 감독의 영화로 인정하는 표현. 여기에는 ‘작가’, 또는 ‘작가의식’ 과 같은 직접적인 표현을 포함함은 물론 간접적으로라도 감독을 작가로 인정하고 그 감독이 연출한 영화를 감독의 사적표현으로 간주하는 모든 언급을 아울러 포함한다.
2) 한
Ⅰ. 영화 비평
1. 서론
최근 <기생충>으로 시작해 <미나리>까지, 한국 영화들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으며 각종 영화제를 휩쓸어 버린 일이 있었다. 개봉 당시부터 연일 화제였고 모든 해외 시상식에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며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도 한국을 축제의 분위기로 만든 작품들이다. 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