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 그리고 나아가 문화비평이라는 것은 특정 시대와 사회, 문화에 대한 비판적 성찰과 일반 대중의 가치관 형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사실일 것이다.
문화비평 혹은 영화비평이라는 것은 영화관객, 즉 수용자가 대중문화 현상에 대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
있는데 이는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 1. 작가주의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비평을 작성하시오. 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기로 하자.
영화비평란은 없어졌으며, 동인 위주로 구성된 잡지 매체에 비평문을 게재하는 방식으로 당시 한국의 영화비평은 전개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전통적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영화비평에 대해 비교, 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
관계에 있다'
누벨바그 영화들은 한 작품 안에서 다양하고 광범위한 표현 기법을 자유롭게 구사했다. 그들이 다양한 기법들을 적용하는 기준은 '이 기법이, 이 장면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와 잘 부합하는가?’ 였다. ('소비에트 몽타주'와 '사실주의' 같은 서로 대조적인 이론들에 대해서 자유롭고 유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