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저예산영화의 마케팅
(1) 저예산영화의 개념
저예산영화는 흔히 독립영화, 인디펜던트영화, B급 영화라는 개념과 같이 쓰인다. 말 그대로 저예산영화는 제작비가 적게 든 영화를 말하는데 제작비가 적게 들었다고 모두 저예산영화는 아니다 . 예산 규모 외에 중요한 조건은 합리적인
한국에서 ꡐ독립영화ꡐ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쓰인 것은 1990년 <한국독립영화협의회>의 발족 당시였다. 이효인은 여기서 네 가지 주장을 내세웠는데, 첫째, 민중들의 계급적 정서와 과학적 세계관을 풍부한 영화예술로 구현한 민족민중적인 영화, 둘째, 새로운 배급망의 구성, 셋째, 제도권과 비
한국의 저예산영화. 즉, 독립영화는 지금까지 우리에게 영화의 개념이 아닌 어떤 작가에 의한 창작,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몸부림에 지나지 않는다는 의식을 갖고 있었다. 현재의 흥행을 목적으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던 블록버스터 영화에 밀려 상영관을 찾지 못하고 개봉조차
흥행이란 무엇인가?(그 사전적 의미)
관객을 모아 입장료를 받고 연극·영화·스포츠등을 관람시키는 일. 보통 영리를 목적으로 하며 자선공연이나 기부흥행과 같이 비영리적인것도 있다.
중세에 들어와 상·공업 사회가 발달함에 따라 길드를 중심으로 세속적 도덕극이나 수난극을 상연하기 위한
1999년도 이후 2000년도에 이르러 홈-비디오시장과 케이블TV 시장을 기반으로 영화산업에 참여했던 재벌계열사의 급격한 퇴장은 영화투자 분야에 있어서의 큰 변수가 되었다. 그것은 경제상황 악화로 한국이 국제통화기금(IMF)의 관리를 받게 되면서 대기업의 구조조정 바람은 각 계열사의 영화분야를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