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ꡐ독립영화ꡐ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쓰인 것은 1990년 <한국독립영화협의회>의 발족 당시였다. 이효인은 여기서 네 가지 주장을 내세웠는데, 첫째, 민중들의 계급적 정서와 과학적 세계관을 풍부한 영화예술로 구현한 민족민중적인 영화, 둘째, 새로운 배급망의 구성, 셋째, 제도권과 비
영화제, 29초 안에 영상을 보여주는 초 단편영화제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제들이 등장하면서영화제작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영화를 제작하고 상영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한국독립영화계는 이런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설장도 높아져가고 있는데, 참신하고 감독의 개성이
감독이 중요 액션 시퀀스 5곳을 와이어 액션 연기까지 해가며 디지털카메라로 담은 것도 촬영 때의 혼란을 막기 위한 것으로, 참고할 만한 점이다.
포인트 2 >>스타 파워의 활용
블록버스터에는 특급 스타를 쓰지 않는 할리우드와 달리, 한국의 블록버스터는 잠정적일지라도 현재는 스타를 활용해야
영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는 우리에게 강력한 미적 경험, 여러 문화에 대한 관찰력 그리고 새로운 사고방식과의 만남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렇듯 현대사회에서 우리에게 끼치는 영화의 영향력은 매우 크다. 본문에서 우리는 이러한 영화의 역사와 제작과정을 통해서 영화의 본질
(1973)
④ 연간 상영일수 2/5이상과 인구 30만 이상의 시지역은 한국영화와 외국영화와의 교호상영(1985)을 각각 의무화하는 것으로 변화했다.
정확한 스크린 쿼터 기간은 146일이고 영화진흥법에는 제작업계의 상황에 따라 스크린 쿼터 기간이 20일 감소될 수도 있다는 조항 또한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