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디스플레이디자인의 개념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는 당시의 상점에서의 전시의 모습을 그린 것이 있다. 디스플레이란 단순한 물건을 늘어놓을 뿐 아니라 공간에 위치하는 모든 것을 구성 연출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로서 디스플레이는 매우 오래 전부터 행해져 왔다.
그러나 디스플레이가 복잡
디자인의 원리, 요소들을 창조적으로 활용,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한 분야로서 발전하고 있다.
광의의 디스플레이는 어떤 대상물(상품, 작품, 정보물 등)을 각각의 목적에 따라 주제를 설정하고, 조명, 색채, 음향, 소도구 등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어떤 공간(상점, 전시관, 박물관 등)에 효과
전시공간의 성격적 특성상 전시공간의 실내계획은 다음의 3가지 분야에서 전문가들이 조언 내지는 도움이 필요하게 된다.
(가) 전시계획분야
전시방법, 전시연출, 전시내용의 표현 등이 전시계획분야에 속하며 작업분야로는 산업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사진, 조명, 음향, 영상,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디스플레이 위치가 넓고 깔끔하다. 무엇보다 TV전시 부분의 중심 벽면에는 더욱 돋보이도록 TV바깥쪽으로 액자형식의 문양을 첨가하였다.
․ 냉장고, 세탁기 영역에서는 2010년 최신제품을 특별하게 진열하여(마치 3D TV전시와 같은) 고객들의 관심유발
․ POP가 적게 붙어 있다.
․ 모니터를 전
전시회는 각 산업의 현재 흐름과 미래 가치를 미리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산업 종사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는 중요한 정보 취득의 기회가 된다. 또 전시산업 자체가 관광 및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커 각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세계 3대 전시회중의 하나인 CES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