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서 요약
■ 기획 목표
불합리한 유통구조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B출판사가 생존할 수 있는 획기적 출판 아
이템의 기획
■ 기획 제품
; 아이가 직접 보고, 만지고, 듣고, 향기를 맡고, 입으로 물어도 되는 이야기 책을 제작 / 판매
1. 제품 타겟 : 1세 ~ 7세의 미취학 아동과 그 부모를 대
영상물 제작(13개대) 및 대회개최(1개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최를 지원할 수도 있다. 또 디지털콘텐츠 개발 활성화한다. 우리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화(35개과제), 디지털문화콘텐츠 기술개발 공모(47개과제), HDTV용 디지털영상콘텐츠 제작 기술개발 공모(36개과제), 전자책 개발관련
전자책(e-book)이다.
1. 전자출판의 개념과 범위
전자출판의 일반적 개념은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문자,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의 지식정보 또는 출판 콘텐츠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 유통하는 것으로써, 전자출판은 전자책보다 큰 개념이나 전자책이 전자출판의 대표적 형태이
콘텐츠를 통해 ‘읽고’ ‘받아들이는’, 그리고 ‘이해하고’ ‘분석하는’ 행동을 모두 포괄하는 의미의 독서로의 개념 변화가 필요하다. 전자책을 통한 독서 등 온라인 미디어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는 익숙한 매체를 통해 독서를 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한다. 두 번째로 영상세대, 네트워크 세대는
기반으로 했던 아날로그식 접근으로는 복제가 자유로워진 디지털 영역에서는 통제장치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다.
다시 말해서, ① 과거의 일방향적인 정보전달 형태와 달리 디지털 정보통신 환경에서는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보이고 있어 제공자와 피제공자의 구분이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