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집권적인 통제는 물론, 모든 경제단체와 결사들의 관료주의적인 획일화라고 규정하였다. 즉, 현대 기술의 발달을 통하여 통제의 전체성이 확보되고 있는 정치체제를 전체주의 정치체제라고 봄으로써 전통적인 절대군주의 지배나 전제정치체제(專制政治體制) 또는 기타 독재형태와 구별하였다.
전제정채)로 구분했다. 중세에 들어와 마키아벨리는 한동안 混合的 國家形態의 長點을 내세우다가 최종적으로는 세습적 국가권력 담당자의 유무에 따라 共和國과 君主國으로 나누었다. 몽테스키외(Montesquieu)는 共和國, 貴族國, 君主國, 專制國으로 4분한 바 있다.
2. 近代的 分類(標準에 따른 분류)
Ⅰ. 서론
노사관계의 보편적인 개념은 노동조합과 사용자와의 사회관계를 뜻하며 오늘날 노사관계의 본질에 있어서 이원성을 주장하고 대립성과 협력성의 두 가지 측면의 인식을 기초로 이론화시키고 있다. 노사관계의 본질은 개별의 인격을 가진 타인으로서의 근로자와 사용자 간에 장기간에 걸
1.서론
수 천년 전부터 동양의 역사를 이끌어 온 중국의 사상은 춘추전국시대에 활동한 제자백가에 의해 그 토대가 형성됐다. 격동의 시대라 일컬어지는 이 춘추전국시대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를 어우르는 말로 BC 8세기에서 BC 3세기에 이르는 중국 고대의 변혁시대를 일컫는데, BC 770년 주나라 평왕
Ⅰ. 서론
장애인들은 노동시장이나 노동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로부터 차별받고 있다. 대표적인 기본권 침해가 이동의 권리다. 전체 장애인 중 약 17%가 한 달에 세 번조차도 외출을 하지 못하고 있다. 장애인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사회구조(도로의 턱과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