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측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핫셉수트 여왕의 공적을 푼트라 불리는 긴 보랑의 석벽에 새긴 릴리프에서 볼 수 있다.
힐리프에는 외국으로부터 수목을 옮겨오는 것을 찾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수목이 정원의 요소로 중시되었다는 사실과 푼트와는 일찍부터 홍해를 통한 해상무역이 이루어 지고 있었
이집트는 나일강을 주변으로 발달한 4대 문명의 한 발상지로 유럽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집트는 B.C. 3500년경에 국가가 성립되어 B.C. 3000년경에 통일이 되어 번영을 이루었는데 이 때 정원도 함께 발달하기 시작했다. 이집트는 북위 25도의 아열대 지역인 나일 계곡에 계절적으로 서늘한 바람이
문화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사상 면에서도 고전기 초인 이 2세기 동안 그 절정을 누렸다. 철학사의 면에서 고전기의 그리스는 다시 두 시기로 구분된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및 그들의 학파들이 활동하던 고전기 초인 기원전 5-4세기와 아리스토텔레스 사후에, 에피쿠로스의 정원학파와 스토아
이집트신화
창 세 신 화
고대 이집트인은 바빌로니아인이나 헤브라이인처럼체계화된 창세신화를 남기지는 않았으나,각지에 세어진 신전의 각 문 등에는 희미하게나마 세계의 창조와 신들의 계보에 관한 기록이 남아 있다. 천지창조와 신들의 탄생에 대한 신화는 크게 세 갈래로, 헤르모폴리스, 헬
이집트 전기간에 걸쳐 성행하였는데, 여기에는 호루스(매의 신)의 숭배가 수반하여 왕권의 확립 및 계승과 관련이 있다.
과학 지식은 생산 투쟁의 수요와 실천에 의하여 발생된다. 고대 이집트의 문화는 노예와 근로 인민들의 고생스런 노동에 기초하여 탄생하였다.
기원전 3000여 년에 고대 이집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