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말이다.
Ⅱ. 고향의 전통생활
1. 의례생활
1) 제사
아는 사람들은 아는 역사적 사실이겠지만, 원래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기차는 대전이 아닌 부여를 거쳐서 갈 예정이었다. 하지만, 부여에 사는 많은 문중 사람들이 극구로 반대하여 부여가 아닌 대전으로 가게 하였다.
공동체이며 그 신은 정의와 선을 통하여 그들을 구원하기로 계약한 신이므로 모든 유대인은 율법을 충실히 지키는 것은 언약을 이행하는 것임과 동시에 그 준법생활을 말미암아 구원의 길을 지키는 것으로 믿었다. 이와 같이 자각적인 준법생활과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동등하다는 사상은 모든
공동체등의 순서로 기술하고 있다.
Ⅱ. 한 백성의 창조
제 `1장 이스라엘의 기원
이 장은 출애굽기의 역사적 드라마의 주인공인 하나님께서 무기력한 노예들의 편에서 계시면서 활약하시는 모습으로 등장하신다. 이스라엘의 시원사는 오직 그것이 인간 실존의 긴장과 갈등들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공동체사회, 노예제사회, 봉건제사회, 자본주의사회 및 사회주의사회를 인류역사 발전의 5단계로 규정한다. 이러한 5단계 발전설은 물론 유럽의 역사적 경험을 기준으로 하여 정식화된 것인데, 그들은 이것을 인류역사의 보편적 법칙이라고 주장한다.
맑스주의적 해석이 봉건제의 개념을 그 사회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