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도 했다. 테스트는 모두의 몫 이었고 게시판은 기획자들이 관리를 했다. 마케팅이나 프로모션도 기획자가 했고 또 사장이 하기도 했다. 광고할 매체도 한정되어 있었고, 방법도 지면 광고뿐이었으니 대부분 기획자나 디자이너들이 의논해서 만들고 그렇게 잡지에 광고를 했다. 기획자가 게시판
상상. 창의 ④ 젊음
5. 제품 판매 말고, KT&G의 다양한 사회활동을 알고 있는가?
① 예 ② 아니오
6. KT&G가 주최하는 사회 활동에 지원 혹은 참여해 본 적 있나?
① 예 ② 아니오
7. KT&G가 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 중 대학생을 위한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① 활발히 진행되고
#1. Opening
1-1. 제일기획 선정 동기
최근 지식기반사회로 접어들면서 창조적 인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우리 조에서도 기존의 인재들과 달리 창조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에서는 어떤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의 구성형태를 가지고 있고 운영하고 있는지에
프로모션을 위한 단기적 테스크포스 '프로젝트 팀' 운영은 물론 이미 출시되어 대대적인 성공을 거둔 게임의 운영과정도 팀 단위로 구성되는데 보통 한 팀에는 마케팅 전문가와 디자이너, 게임 프로그래머가들이 한 부서로 배정을 받고 특정 게임을 만들고 운영하는 과정에 공동의 노력과 책임을 공유
게임회사는 거의 개발자 위주로 구성되어 있었다.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기획자. 이렇게 말이다. 게임 프로그래머가 웹 개발도 하고, 게임 디자이너가 웹 디자인도 했다. 테스트는 모두의 몫 이었고 게시판은 기획자들이 관리를 했다. 마케팅이나 프로모션도 기획자가 했고 또 사장이 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