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계의 代父」들이 심각한 표정으로 찾아오는 등 수천명이 빈소를 다녀갔다』면서 『마치 영화 「代父」에 나오는 장례식을 보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당시 영안실에는 검은색 양복, 짧은 스포츠형 머리, 당당한 체구를 갖춘 사내들이 삼엄한 경비를 섰으며 검은색 대형 승용차 수백 대가 영안
조직범죄의 통제는 매우 어렵다. 조직범죄의 개념조차 정의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조직범죄 자체 특성상 새로운 유형의 범죄들이 발생함으로서 매우 다양하다는 것이다.
우리에게 있어서 조직폭력이란 말은 그리 낯선 용어가 아니다. 특히 몇 년전에 '야인시대'에 조폭을 미화하는 드라마가 히트
조직폭력과 武道를 구별하지 못하거나 불법과 멋을 분간하는 분별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에 있어서 조폭 소재 영화나 폭력?선정 위주의 게임문화는 조직폭력에 거부감을 줄이는 遠因이 되고 있다.
한국조직범죄의 발생원인과 특성에 보다 치밀한 분석과 다각도의 전문적 대처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서론
영화나 스타를 흉내 내는 것은 미디어 수용자, 즉 대중의 속성이다. 그러나 이 속성이 범죄로 이어지면 문제는 간단치 않다. 영화보다 더 실감나고 멋지게 범행을 저지르려는 심리가 더해지기 때문이다.
<초록 물고기>, <친구>, <조폭 마누라>, <신라의 달밤> 등 조직폭력배를 소재로 한 한국영
폭력, 괴롭힘 등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 질적인 측면에서도 저연령화, 집단화, 흉포화, 대담화 되고 있음에 더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또한 폭력서클의 경우에는 과거 학교단위의 결성에서 벗어나 성인 폭력배와 연계될 가능성이 상존, 조직범죄의 우려까지 낳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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