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과거 박물관은 유물을 발굴, 수집 분석하는 작업과 함께 국가의 정통성을 상징했다면 21세기에는 국가의 브랜드를 상징한다. 단순히 국가의 역사만 아는 장소가 아니라 ‘문화가 살아 꿈틀거리는 공간’ 국민들의 삶에 녹아있는 곳이 되었다.
해외 유수의 박물관은 일찍이 많은 유물을 바탕으
기업들을 중심으로 스포츠 스폰서십에 집중되었으나 참여기업이 늘어나면서 대규모 예산 없이도 집행할 수 있는 문화예술, 사회공헌 스폰서십이 확대되고 있다.
2007년 우리나라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규모 2007 연차 보고서, 한국메세나협회
는 2008년(1,840억 1천8백만 원) 대비 1.96%(36억 원) 증가한 1,8
CRM 특징, 필요성, 사례 분석
1. CRM의 개념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서 우리말로 ‘고객관계관리’라고 일컫는다. 즉 직관적인 의미로 고객과의 관계를 효율 및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행위 혹은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소프트웨어 산업협회(2001)에서는 CRM이란 “기업이
기업이다.
카지노는 중세 유럽의 귀족사회에서 사교의 한 수단으로 태동하여 17~18세기에 걸쳐 유럽 각지에서 소규모 카지노가 개설된 것이 근대적인 카지노의 시작이다. 1848년 독일의 Baden Baden에는 프리드리히 욕탕과 카지노가 건설되어 온천과 카지노를 중심으로 한 산업이 선보이기 시작하였다. 20
협회인 IAA는 이에 대해서 「공익광고는 광고의 형태로 대중의 일반적인 의견을 받아들여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그들에게 이익이 되는 행동이나 활동을 도와서 이에 따라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C.Gilson and H W berkman, , New York Random House Inc.
」이라고 정의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