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1. 논문의 목적 및 필요성
최근 몇 년 사이에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인터넷을 통한 디지털 경제의 파급효과는 각 기업들뿐만 아니라 가정에까지도 널리 퍼지게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을 이용한 디지털 경제의 확산은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기
주 큰 폭으로 증가하는 휴대폰 이용자 수를 보더라도 비싼 가격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기 쉬운 PC보다 휴대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질 것이며, M-커머스 시장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다.
M-커머스는 일반 이용자뿐만 아니라 통신, IT, 금융, 유통 및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중요한 영향을 미
보고서, 인터넷진흥원)
음악
이동통신 3사 모바일 음악시장 내 독보적 사업자
온라인 음원 유통 및 < 오디오닷컴> 을 통한 직접 서비스
스타 국내 최초 유무선 팬레터 서비스 < UFO타운> 개발
모바일 스타화보 / 스타블로그 서비스의 독점적 지위 사업자
게임
RPG의 성장 , RTS 의 전략, FPS 의 컨
1. 소비자조사 제목
휴대폰결제 기술을 바탕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차세대 결제수단의 활성화 방안
2. 연구 주제
휴대폰결제 및 디지털컨텐츠 전문기업 (주)다날이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사업 및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해 IT강국 대한민국의 결제 시장에 대한 타당성 여부 확인과
인터렉티브 미디어 콘텐츠 기업인 ‘NARR8’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출판 산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출판 산업의 현황
최근 출판시장은 지속적으로 축소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1년 출판 산업 매출액은 21조 2천 5백억 원, 2012년 출판 산업 매출액은 20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