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도 나왔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다. 가격 우위도 기술 우위도 선점하지 못한 우리나라로서는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연구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
분석을 통해 왜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 해본 후 앞으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요인, 시장적 요인, 인프라적 요인에 보다 초점을 맞춘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중요도 별로 생각해 봤을때, 대만, 일본, 중국, 미국등의 주요 시장
주는 컴퓨터 통신망은 크게 서버 접속 방식과 사용자 직접 접속 방식으로 나뉜다. 서버 접속 방식에는 배틀넷과 같은 특정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해당되며, 사용자 직접 접속 방식에는 인트라넷이 구축된 컴퓨터 환경에서 특정 서버에 접속하지 않고 IPX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Ⅰ. 서 론
요즘 2017년을 기점으로 한국뿐만 아이라 전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이 제4차 산업 혁명인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말이 자주 오르내리고 있다. 이는 '편재한다'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기원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가 최근 신문이나 주요 언론
주목하기 시작했고, 이런 기대에 맞춰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의 모바일 버전인 페이스북 라이트를 내놓기도 했다.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는 전화나 문자메시지처럼 자신이 원하는 사람과 직접적으로 연락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소셜 네트워크는 전화에서는 어려운 일 대 다수의 정보 전달이 가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