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970년대에 이르기까지 미국 기업의 전통적인 투자전략이 기업 이윤을 사내에 유보하고 재투자하는 것이었다면, 1980년대 이후에는 기업조직의 다운사이징과 이윤을 주주에게 배당해주는 전략으로 바뀌었다(O'Sullivan, 2000). ‘주주가치 극대화’의 기치 아래 기업활동을 주주가 통제해야 한다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어 1973년 미국 아타리(Atari)사에서 탁구 형태의 블록 깨기 게임인 Pong이 개발되었고 1978년 일본의 다이토사가 일명 갤러그라 불리는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 용기 ‘락앤락’을 통해 현재 전세계 104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주)락앤락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품 개발과 품질혁신에 대한 R&D에 연 매출 5% 이상을 투자하여 연간 100 품종에 달하는
주) 흡수합병
1992 년 자동차연료용 알코올제조 시험공장 설립
1992 년 장기신용은행 기술상 수상
1993 년 진로그룹 계열분리 승인
1993 년 국무총리 표창
1995 년 환경관리 모범업체 지정(연속 8년)
1996 년 천연선도 보존제 "크린콜" 출시
2000 년 요탑교체 공사중(sk건설, 총투자비 1,220백만원)
2001 년
주니어’ 제작.
1991년
①디즈니와 ‘토이 스토리’ ‘토이스토리 2’ 계약.
②처음에는 극장용 영화가 아니라 어린이용 비디오 영화로 계약.
③디즈니가 제작비 전액을 투자하는 대신, 픽사는 수익의 15%를 갖기로 합의.
1995년
토이 스토리- 개봉, 미국 흥행 1위 기록.
1997년
디즈니와 영화 5편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