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산업의 현황
영화는 더 이상 예술의 한 영역이 아니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문화사업서비스와 금융업 등 다른 서비스업과 비교해 볼 때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는 영화산업이 영화제작과정에서 많은 제조품과 관련 서비스가 투입되는 종합산업임을 증명하는 것이
기업도 2000년에는 50개에 불과했지만 2002년 1,000여 개를 넘는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유저수도 비약적으로 증대하고 있어, 동시 접속자 기준으로 보아 2001년, 약 69만 명에 이르렀다.
한국의 온라인 게임산업은 19994년 국내최초의 머드(MUD:Multi Users Dungeon) 온라인 게임인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 1)’이 등
Ⅰ. MULTIPLEX(복합상영관)사업의 환경분석 1. 복합상영관이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극장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분석과 사용자 속성 분석이 결여된 채, 주먹구구식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협력 파트너를 선정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한국 온라인게임사의 경쟁우위는 오래 지속될 수 없을 것이다.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구조의 분석을 기초로 한 진출 전략과 경쟁전략의 수립은 경쟁우위의 지속에
기업들이 1994년 이후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를 창구로 외국인 산업기술연수생을 대량 수입하였을 뿐 아니라, 자발적으로 입국하여 국내에서 취업한 외국인 미등록노동자들이 대폭 늘었기 때문이다. 외국인노동자 수는 1998년 국내 경기침체로 일시적으로 격감하였으나, 1999년 가을 이후 다시 그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