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발전방향까지 생각해 볼 수도 있는 유의미한 자료가 되길 기대해 본다.
Ⅱ. 개념정의 및 현황
1. 문화컨텐츠와 포털사용자 현황
1) 문화컨텐츠란?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문화컨텐츠라는 단어는 수없이 사용해 왔고 들어왔다. 흔히 접하는 영화나 드라마, 음악, 미술 등 이러한 예술영
주를 이루는 음악 시장 속에서도 Japan pop, Japan rock 등의 고유하고도 독특한 장르를 발전시키며 세계 2위의 시장으로 성장해왔다.
이렇듯 높은 진입장벽에도 불구하고 규모가 큰 일본 음반시장은 한국 음반시장에서의 한계를 느끼고 있던 국내 엔터테인먼트기업들에겐 굉장히 매력적인 시장이었다. 이
현재까지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은 성공적인 전략이였다. 하지만 시장의 상황은 항상 변하고 그 속도도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실적에 안주해서는 금방 도태되고 만다. 이에 따라 정태영 사장은 향후 10년간 신용카드 업계를 주도할 '챕터2'라는 리뉴얼 상품을 출시하고자한다. 기업에서 리뉴얼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기존의 인터넷 광고로는 기업의 웹사이트나 포털사이트 등의 배너광고, 팝업광고 등이 있었는데, 이러한 광고 콘텐츠는 사용자의 일시적인 관심에만 영향을 미칠 뿐 신뢰성이나 정보성과는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바이럴 마케팅은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상품에 대한
주 문화, 민족별 문화 등 그들 집단이나 영역권에 공통으로 존재하는 사고방식이나 행동양식이 다른 문화와 구별되거나 특징 되어져 하나의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어느 때 보다 문화의 중요성과 가치가 중요하게 부각되는 시대에 예술은 현대 사회의 요구를 인식하고 예술의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