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를 전공했다. 1978년 중국 사회 연습원 대학선원 민족역사어과입학했고, 1981년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북방민족역사연구작업을 주로 진행했다. 장승지는 청년작가, 학자이고, 그는 몽고 역사와 북방민족역사의 연구에서 어느 정도 성과가 있었고, 소설 창작에서는 많은 성과를 얻었다. 그
중국문학계에서 좌익문인과 지식인들이 주도한 사회주의 문학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과 함께 문학 활동의 주류로 부상하였다.
1949년 건국과 함께 개최된 제 1차 중화전국문학예술공작자대표대회(약칭 文代大會)의 결과 문학계를 대표할 전국적인 단체로서 중국작가협회(약칭 작협)가 성립되었으며,
1,『중국현대문학론』 제6강과 제8강 내용을 토대로, 30년대 ‘좌익작가연맹’에서 제기한 ‘문예 대중화’의 내용과 40년대 공산당의 ‘연안문예강화’ 내용을 비교하여, 그 차이점을 25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35점)
1, 항전시기의 문학이념
정치적 탄압 강화에 따른 반 국민당 정서의 확산으로
문학이 번성했다. 시가(詩歌)의 발전이 황금시대로 들어섰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한편으로는 고문(古文)운동이 일어나 큰 성과를 이루었다. 또 도시가 발전함에 따라 일반 시민의 문화적 욕구도 상승했다. 이에 따라 ‘전기소설’이 대량 생산되었다.
당나라 초기와 중기의 전기소설은 신선과 귀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