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들과의 관계(문학 발달의 체계) : 작가들의 위치 설정.
ㄴ. 작품의 근원 (뿌리연구) : 전통 속에서 찾아야 함.
ㄷ. 작품의 위치 : 작품과 작품의 변형관계.
ㄹ. 계통과 유형 : 동일형을 분류, 상이한 유형 구분.
ㅁ. 시대 구분 : 문학작품 문학작가 기준, 작가의 이데아, 명성, 계획
② 랄트 코헨
작가들과의 관계(문학 발달의 체계) : 작가들의 위치 설정.
ㄴ. 작품의 근원 (뿌리연구) : 전통 속에서 찾아야 함.
ㄷ. 작품의 위치 : 작품과 작품의 변형관계.
ㄹ. 계통과 유형 : 동일형을 분류, 상이한 유형 구분.
ㅁ. 시대 구분 : 문학작품 문학작가 기준, 작가의 이데아, 명성, 계획
② 랄트 코헨의 [문
Ⅰ 서론
1970년대는 이른바 ‘산업화’의 시대이다. 경제의 급성장과 근대적인 산업 체제의 확립, 도시의 확대와 대중문화의 확산, 사회 구조의 변화와 생활 패턴의 다양화, 물질주의적인 가치관의 확대 등 새로운 한국 사회의 변모 양상이 나타났다. 정치적으로는 제3, 제4 공화국의 억압기였고, 경
시 몸을 녹인다. 백화는 영달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영달은 자신의 신세 때문에 그 호감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폐가에서 나와 다시 길을 가는 도중에 백화는 발을 다치게 되고, 영달은 그런 백화를 업는다. 저녁 무렵에 감천 읍내에 도착을 한다. 역에 도착하자 백화는 영달에게 자신의 고향으로 같이 가
시학적 의미 실천이 아직 유효하다.
이처럼 DMZ의 의미 범위가 확대되고 이러한 인식이 점차 널리 퍼짐에 따라, 이 DMZ에 대한 논의는 개별 시인의 생각이나 시적 창작에만 머물지 않고 하나의 ‘운동’으로서 자리를 잡게 된다. 이에 따라 90년대에는 의식적으로 ‘비무장지대’를 주제로 한 시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