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2016년 1월 다보스 포럼(세계 경제 포럼)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의 이해’였다. 이후 다양한 학계와 업계에서 4차 산업혁명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4차 산업혁명은 다양한 정보통신기술과 산업의 융합으로, 생산성 제고는 물론 개인별 맞춤 상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이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에 대한 이해와 인식력을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의 한 형태로 실제세계와 가상세계를 결합함으로써 실시간으로 학습자와 상호 작용하여 학습자의 지각과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이준표(2019)에 따르면 〃해외 주요 선진국은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기술에 대한 R&D와 민간기업의 산업화를 집중 지원하여 산업에 적합한 기술 표준화와 이를 통한 기술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상현실/증강현실 분야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16년에는 39억 달러, 2017년 97억 달러, 2018년 24
1)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2) 증강현실(A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3) 가상현실(V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는 신지식에 기반을 둔 정보화 사회로서 첨단과학기술시대이다. IT기술이
느끼는 성인과는 대조적으로, 유아들은 컴퓨터를 생활환경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