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형식제한 없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각 주제별 1000자 내외, 서론-본론-결론 형식 갖출 필요 없음) 딥러닝(deep learning), 빅데이터(big data), 지능형 로봇(artificial robot), 자율주행 자동차(autonomous car),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증강현실/가상현실(AR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형식제한 없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각 주제별 1000자 내외, 서론-본론-결론 형식 갖출 필요 없음) 딥러닝(deep learning), 빅데이터(big data), 지능형 로봇(artificial robot), 자율주행 자동차(autonomous car),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증강현실/가상현실(AR
느끼는 성인과는 대조적으로, 유아들은 컴퓨터를 생활환경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겠다.
기술이다. 즉, 인공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로 얻기 힘들거나 혹은 아예 얻을 수 없는 경험이나 환경 등을 제공해 인체의 오감을 자극함으로써 실제와 같이 체험하게 하는 기술이다. 이때 사용자가 가상세계에 몰입해야 하므로 눈을 현실로부터 완벽히 차단한다.
반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