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을 깊은 함정으로 묘사한 것에 주목하며.이런 제한적 언급이 오히려 잠언 1-9장에 넘칠만한 주의를 받게 한다고 본다.
2. 잠언 9장 연구
지혜가 여인으로 표현된 것은 잠언 1:20-33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며 그 이후에 아버지는 1-9장 전체에 걸쳐 아들에게 이 여인에 대해 묘사한다. 물론 지혜여인이 잠
분류할수 있다. 전자는 현실계에 현실적 인물이 등장하여 지혜와 용기에 의하여 사건을 처리함에 비하여, 후자는 초현실계에, 초자연적인물이 등장,초자연력을 사용하여 난국을 극복하고 행복한 결말로 이끈다. 때로는 흥미성이 특히 강조되어 소화(웃음이야기)와 구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도 많다.
. 이 시편에서는 찬양과 감사와 교훈과 지혜가 합쳐져 있는 것을 보면 시인은 예술가라 할 수 있다. 알파벳 순서를 따르면서, 자신의 뜻을 다 담는다. 특히 시상을 반 절로 이어 간다는 것이 놀랍다. 이 시편은 한 개인의 연중 언약 축제 중에 부른 노래이다. 개인의 경건과 공동체의 축제가 잘 이어진다.
여인이 남편을 살리기 위해 들병이로 변모해 의도된 매춘을 하게 되는 비참한 실상을 다루었다. 그런데 <소낙비>에서는 이 같은 여성의 매춘이 남편들에 의해 사주되고, <정조>에서는 술 취한 주인에게 몸을 파는 행랑어멈과 그 대가로 돈을 받기를 원하는 남편이 나온다. 그러나 이들 작품에서 매춘은
들어가기 전에
한참을 고생해서 거의 완성시켜 놓았던 파일이 날아갔을 때의 그 절망감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로 추측할 수 없다. 교수님의 말씀처럼 어딘가의 저장 공간에 담아놓고 작업을 이어나가지 못한 내 책임과, 컴퓨터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죄가 가장 크겠지만, 막상 일을 당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