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고전주의의 소나타 및 교향곡 형태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 베토벤, 슈베르트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자 보여주고 있는 반면, 베를리오즈, 말러, 브르크너 및 차이코프스키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거의 보여주고 있지 않다. 낭만주의 초기에는 피아노 소나타가 가장
Ⅰ.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 음악감상문
1. 제1악장(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3/4박자)
서주를 가지는 자유로운 소나타형식이다. 도입부는 4대의 호른에 의해 제시되는 첫 하행의 세 음은 여린내기이다. 처음의 제시부 6마디는 b플랫단조이며 피아노는 서주의 제시가 끝나는 6째 마디에
Ⅰ. 음악감상문 -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 35)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직접 들어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지만 이름은 예전부터 많이 들어봤었다. 그만큼 우리에게 널리 알려져 잇는 곡으로 가장 연주회수가 많은 협주곡의 하나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것이 완성된 당시에
Ⅰ. 슈베르트의 숭어 음악감상문
1. 제1악장(알레그로 비바체, A장조, 4/4박자)
고전 소나타 형식이었던 두개의 체제를 중심 재료로 한다. 이 밖에도 곡의 처음에 피아노로 연주되는 셋잇단음을 포함하는 음형도, 이 악장에 통일을 주기 위해 큰 활동을 하고 있다. 형식은 어떻든 간에 이 악장은 풍부
뛰어난 작곡 기법을 통해 발레음악의 예술적 지위를 한층 고조.
발레음악을 단순히 무용의 반주로서가 아니라 무용과 대등한 위치에 놓일 수 있도록 공헌.
- 발레계의 한계였던 지정된 대본의 한계를 초월. 극과 음악을 유기적으로 결합. 일관된 줄거리를 가진 음악을 창조해 냈다.
민속적인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