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

 1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1
 2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2
 3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3
 4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4
 5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5
 6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6
 7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

Ⅲ.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대표작

Ⅳ.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

Ⅴ.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1.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4악장. Symphony No.5 in e minor op.64
2.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4악장

Ⅵ.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협주곡
1. 제 1악장, Allegro moderato - Candenza
2. 제 2악장, Canzonetta(Andante)
3. 제 3악장, Finale(Allegro vivacissimo)

Ⅶ.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협주곡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전주의의 소나타 및 교향곡 형태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 베토벤, 슈베르트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자 보여주고 있는 반면, 베를리오즈, 말러, 브르크너 및 차이코프스키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거의 보여주고 있지 않다. 낭만주의 초기에는 피아노 소나타가 가장 유행하였으며 또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와 피아노 소나타 등도 유행하였다. 한편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교향곡은 가장 잘 쓰이는 혼합 기악 형태로서 그 자리를 굳혀 갔으며, 작곡가들은 이 형태를 사용하여 음악과 문학적 아이디어를 혼합시키기도 하였다. 일반적으로 그 주제는 고전주의의 교향곡 주제보다는 더 서정적이고 대조적으로 되어 있다. 전조는 좀더 다양해졌고 자유롭게 행해졌다. 균형이나 논리 등에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으므로, 각 악절에 대한 조직 구성에 더 치중하게 되었다. 각 악장에서 동일한 주제 혹은 주제의 일부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악장간의 통일성을 이룩하였다.
고전주의 소나타나 교향곡에서는 제1악장을 강조했던 반면, 이 시기의 소나타 교향곡에서는 마지막 악장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클라이맥스나 주제적 소재의 절정 등이 마지막 악장에서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였다. 미뉴에트는 대개 스케르쪼 악장으로 대체되었는데, 이는 제2악장 및 마지막 악장에서 사용되었으며, 몇몇 작곡가는 5악장으로 이루어졌는데 이것은 교향곡이 대개 4악장으로 이루어졌는데 이것은 교향곡이 대개 4악장으로 되어 있는 것과 대조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문자·노영해·박미경·이석원·허영환 공저(1993) -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심설당
유덕희(1983) - 세계음악 교육사, 서울 : 학문사
이덕희 - 발레에의 초대
홍정수 - 두길 서양 음악사, 나남출판사
J.Brahms, 정원아(1991) - 피아노 음악의 특성, 경북대학교
H.M.Miller - 서양음악사, 음악춘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