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
인식론은 지식 일반에 관한 반성적 탐눈과제로서 진리와 인식의 의미 범위,기준,조건, 등을 문제 삼는다. 우리은 이
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
인식론은 지식 일반에 관한 반성적 탐눈과제로서 진리와 인식의 의미 범위,기준,조건, 등을 문제 삼는다. 우리은 이
등이 그것과 관련한 대표적인 논의 영역이다.
존재론은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세계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통일적인 자기이해 및 태도정립, 즉 철학적 세계관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진 철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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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로스의 차원을 통해 균열된 자아, 수동적 자아의 본성이 밝혀지는 것은 아니다.
예술 편에서는 존재를 현존재의 초월에 근거 짓고자 하는 시도는 존재의 ‘이데아’를 얻으려는 시도와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이다. 가령 초월 자체는 존재의 이데아, 즉 플라톤의 아가톤으로서 이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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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 본질적인 성격이 필요하다.
철학적 진리와 종교적 진리는 문제상황에 대한 인간의 고유하고도 본질적인 고도의 문화적 대응 양태로서 공통점을 갖는다. 종교적 진리는 지정의(知情意)를 총망라한 저 이성 너머로의 총체적 비약, 이른바 믿음 또는 깨달음을 통해서 얻어지는 진리이다. 철학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