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모방’에 따라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국가론 안에서 모순된 것처럼 보이는 플라톤의 예술론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방’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통념상 모방은 눈에 보이는 것을 복제해낸다는 의미이다. 플라톤이 비판하는 것은 이러한 의미의 모방 예술
전설의 생물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이야기는 구비 전승을 통해서 널리 퍼지게 된 것으로, 오늘날에는 그리스 신화를 그리스 문학의 시작으로 보고 있다. 이 장에서는 철학의이해2B) 철학의이해2C) 책들은 여러 주제로 구성된 책들입니다. 아주오래된질문들 요약과 독후감감상하기로 하자.
에로스의 차원을 통해 균열된 자아, 수동적 자아의 본성이 밝혀지는 것은 아니다.
예술 편에서는 존재를 현존재의 초월에 근거 짓고자 하는 시도는 존재의 ‘이데아’를 얻으려는 시도와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이다. 가령 초월 자체는 존재의 이데아, 즉 플라톤의 아가톤으로서 이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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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은 철인통치를 주장했다’는 명제는, 다수의 해석자에 의해 플라톤 정치철학의 핵심을 요약하는 공인된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물론 플라톤철학의 핵심은 인간의 전체적인 덕(aret?)이 궁극적으로 지성(nous)에 근거해 참다운 앎(epist?m?)을 획득할 때 온전하게 달성된다는 주장으로 압축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