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시기이므로 그들의 학업에 대한 과업을 이루는데 커다란 차질이 생기게 된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자살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인터넷게임중독이 심화되는 상황에 대한 사회적인 대처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Ⅱ. 본론
1. 인터넷게임장애가 청소년건강문제에서의 중요성1) 청소년
문제는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으며, 사회 곳곳에 만연된 폭력문화로 인해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에게까지 학교폭력이 미치고 있다. 한때 학교폭력물의 교본이라고 할 정도로 유명했던 일본의 청소년 만화인 ‘캠퍼스 블루스’에서 유래된 ‘일진회’라는 이름의 폭력서클이 전국에 결성되어 성인범죄
청소년기의 기본 생활습관, 생활태도, 건전한 가치관 등이 일차적으로 형성되는 곳이므로 가장 먼저 가정환경 영역의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된다. Adams와 Gullotta(1984)는 청소년기의 특성상 또래와 보내는 시간이 많기는 하지만, 청소년들에게 있어 다른 어떤 집단에도 대체할 수 없는 기본 기능을 제공하
다변화, 무차별적인 유해정보에의 노출 등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소고에서는 우선 위기 청소년에 대한 개념적 정의와 국내 위기 청소년의 대략적인 통계 수치를 살펴본 다음 위기의 청소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피보자 한다.
점도 원인으로 지적된다. 아동기에 비만이 될 경우 신체적으로 오는 질병으로 인한 불편감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체형에 대한 부끄러움과 친구들의 놀림 등으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자신감이 결여되거나 우울감이 증대되는 사회적인 문제를 보인다(김한규,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