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풍노도의 시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주제입니다. 이것은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정서적인 변화와 신체적인 변화, 그리고 사회적인 관계에서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청소년의 질풍노도라는 개념은 항상 긍정적으로만 바라보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가 질풍노도를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미치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많은 노력들이 한국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있을 때, 하나님을 위한 하나님의 세대는 항상 준비될 것이다.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라는 성경의 말
같이 바꾸어 볼 수 있다. 예술의 장 속에서 예술작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새로운 종류의 작품은 어떻게 예술의 장에서 예술작품으로 인정을 받게 되는가? 본 보고서는 이와 같은 의문을 장(場, champ)과 아비투스(habitus)의 개념을 중심으로 조망하면서, 브르디외의 사회이론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것이 옳다. 하지만 여러 정황과 함께 보면 그렇게 단순한 문제만은 아니다. 따라서 낙태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고찰 해 보고 과연 어떻게 하는 게 좋은 것인지 알아보는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2) 태중의 존재는 생명체인가? 아니면 생명체가 아닌가?
1940년대만 해도 태아의 상태를 의학적으
청소년”을 가출청소년으로 보기도 하였다.
또한 Miler 등(1980)은 이들보다 더 자세하게 규정하여 가출청소년이란 “부모의 동의 없이 집을 떠난 자, 법 집행기관이나 서비스기관에 의해 가출청소년으로 분류된 자, 또는 스스로 또는 주요 타인에 의해 가출청소년으로 인정된 자”로 정의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