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게임 중독의 정의
인터넷 중독을 처음으로 제안한 Goldberg(1996)는 인터넷 사용을 통해서 내성, 금단현상, 갈망, 삶의 부정적인 영향(직업상실, 재정적 어려움, 대인관계 장애 등)이 나타날 때 이를 인터넷 중독으로 보았다. Young(1999)이 나눈 인터넷 중독 하부 영역 중 네트워크 게임 중독은 온라
Ⅰ. 서 론
필자도 인터넷 사용에 대한 중독증이 심한 편이다. 인터넷을 하지 않으면 뭔가 허전하고 궁금해 인터넷 클릭을 몇 분 사이로 또다시 하는 반복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중독 증상은 여러 가지 면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최근 들어 인터넷 중독은 여러 가지 양상으로 나
최근 우리사회는 청소년들의 일탈, 비행, 범죄가 갈수록 증가하고 질적으로는 지능화, 흉포화, 집단화, 첨단화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음주 흡연등의 작은 비행에서 크게는 폭행, 절도, 강도, 강간, 살인, 자살, 폭주족범죄, 약물남용 및 청소년 성매매 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향
독 중독의 의미는 됫면에서 자세히 밝히고,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독을 말한다.
과 같은 용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연령층이 바로 청소년층이다. 청소년층의 휴대전화 이용에 관한 논의 또한 예전부터 진행되어 왔지만 실질적인 해답을 내리기에는 아직 부족한 면이
인터넷 중독이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자율적 통제가 불가능하고 병적으로 집착하는 증상이다. 자녀의 인터넷 사용시간이 계속 늘고,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면 불안하거나 초조하고 학업 성적이 저하되는 등 장애가 발생하면 중독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청소년들에게 설문조사 결과 인터넷의 중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