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리 교 역 사
I. 개척교회 시대
1. 쇄국정책과 선교활동
(1) 시대적 배경
* 1832.7.:최초의 선교선교사 퀴즈라프 - 서해안 상륙 선교 교섭 실패
* 1866.:오페르트(독일인-유태계) - 강화유수 김재헌에 문호개방 교섭실패
(2) 퀴즈라프 목사의 처음 접촉
* 중국 내륙 전도의
복음주의 교회로 인해 비로소 복음주의 부흥 운동이 거대한 물줄기로 등장했다. 1729년 옥스퍼드에서 웨슬리 형제와 커크햄, 모건 등의 학생의 모임은 ꡒ신성 클럽ꡓ이라고 불렸는데 마침내 어떤 학생들이 ꡒ메소디스트ꡓ라는 정곡을 찌르는 별명을 생각해 냈다. 1735년 초기 조지 휘트필
선교의 일을 감당하여야만 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한다는 복음의 열정이 있었다.
이 시간 우리는 선교사님들의 선교의 활동을 찾아보며 이 땅 위에 흘렸던 순고한 그들의 정신을 되새기며 감사함으로 이제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한 곳에 그들과 동일하게 복음을 전
한때 일본교회 지도자들 사이에서 한국에 선교사를 보내자고 거론된 적이 있었다. 그러나 이에 대하여 당시의 한일간의 정치정세로 보아 아직 선교를 개시할 단계가 아니라고 말하기는 하였으나, 실은 이류국인 일본으로부터 선교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미국교회가 한국선교에 관하여 관심이
초대 교회의 조직과 특별한 은사들
사도시대에 있어서 어떤 직분은 임시적이고, 어떤 직분은 영구적인 것임을 알 수 있다. 전자에는 사도, 선지자 그리고 어떤 의미에서의 전도자들이 속하고, 후자에는 장로, 감독, 및 집사가 속했다. . “사도”라는 단어는 “보내어진 자”혹은 사자라는 뜻을 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