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재를 증거케 하였다. 또한 복음을 더욱 권위 있고 신속하게 전파하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게 하였다고 본다.
그러므로 신유의 내용을 초대교회 교부들로부터 시작하여 현대에 이르기까지 살펴보려고 한다. 그리고 시대마다 역사(役事)하신 하나님의 치유사역의 역사(歷史)를 알아본다.
교회 사제의 일상적인 임무에 포함되었다. 특히 4~5세기에는 신학적인 정통성을 확립하려는 노력들이 일어났는데(아리우스 논쟁, 네스토리우스 논쟁, 니케아 회의 등), 이러한 논쟁들과 결정들은 목회적 돌봄과 공동체의 돌봄이 발달하는 과정에 영향을 주었다. 또한 서방교회의 Augustine이 표명한 삼위
시기에는 초대교회가 가지고 있었던 치유에 대한 견해가 바뀌게 된 시기라 볼 수 있다.
또한 Thomas Aquinas는 아리스토텔레스를 기반으로 한 신학자였는데 그의 신유에 대한 견해는 카톨릭 교회의 규범이 되었다. 그의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이성적 사상은 시대를 반영하는 관점으로 남아 있게 만들었다.
아동자아, 부모자아, 그리고 성인자아가 존재
문제의 핵심은 아동기 때에 부모로부터 각인된 초기결정들에 있으며, 그 초기의 결정은 대부분이 왜곡되게 형성
어릴 때에 부모로부터 영향을 받아 형성된 기본적인 네 가지 왜곡된 심리적인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것을 치유의 관건으로 보는 이론
초대 회장
에모리 신학교, 캔들러 신학교 교수 초빙할 때까지 봉직
1959-1970 컬럼비아 신학교 초빙 교수
1961-1970 캔들러 신학교 목회 돌봄 임상강사
1962이후 에모리 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 및 공중보건 (목회상담)을 가르치는 조교수 근무하고 미국 내 주류 신학대학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