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는 카카오톡을 위해 특별한 광고 등의 마케팅전략을 펼친 적은 없다. 그저 단순히 제품 성능과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성과인 것이다. 그러한 방침은 계속 유효하다. 그 대신에 카카오은기프티콘 등의 판매 서비스, 이동통신 업체와의 제휴(&플러스친구 등의 기업제휴), 다양한 문화행사 협찬, 기업이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4,500만명 수준의 압도적인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그러므로 다음이 웹을 중심으로 한 검색과 서비스를 모바일 플랫폼인 카카오를 통해서 소개하고, 이를 다시 포털 서비스로 인입시키게 된다면 기존 네이버가 선점하고 있는 카페, 지도, 블로그 등이 아닌 새로운 그라운드에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이용해 브랜드의 마케팅 홍보를 다양하게 전개할 수 있게 된 점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수익 모델을 차근히 준비했다. 그리고 카카오톡은 본격적인 수익성을 이끌기 위해 카카오 게임을 출시하였다. 2012년 7월 30일 카카오톡은 게임센터를 내
3) 한국에서 스마트 폰 게임 점유율 1위인 카카오톡! 게임 또한 경쟁력.
카카오톡에서 대표적인 수익구조가 바로 카카오톡 게임이다. 수익성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게임은 친구를 초대해 등록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 지인들 또한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는 교묘한 마케팅이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사용자와 소통하려 하고 카카오톡에 문제가 생기면 발빠른 대처로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보여준다. 또한 음식점, 백화점 등 기업이나 아이돌 그룹을 친구로 등록하면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 내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인 플러스친구와 내가 만드는 카톡 테마, 메세지 송수신 속도를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