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은 평면적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게 되는데 이는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과 유사하다. 2D 그래픽에서는 자연물이나 그림을 촬영한 사진 이미지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직접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2D 그래픽은 입체적인 구조를 직접 디자인할 수는 없지만, 사진 이미지를
칼라광고가 보편화되어 있고, 잡지의 경우 실질적인 잡지의 편집내용 보다도 광고가 더 많아 광고의 주의를 끌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가치를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가 처해 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환경에서는 소비자에게 독특하게 지각 할 수 있는 광고만이 광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
칼라광고가 보편화되어 있고, 잡지의 경우 실질적인 잡지의 편집내용 보다도 광고가 더 많아 광고의 주의를 끌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가치를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가 처해 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환경에서는 소비자에게 독특하게 지각 할 수 있는 광고만이 광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1.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패션(Fashion)과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의 합성어이다.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패션의 의미를 내포하고 일러스트레이션이라는 양식으로 표현되는 양식이라 정의 내릴 수 있다.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은 일반적으로 표현 성격상 크게 두 가지
Ⅰ. 개요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시각 전달 디자인 작품과 전통적 방법으로 제작된 작품을 비교 고찰한 결과 상술한 바와 같이 창의적 발달 면에서의 그리기 태도에서는 컴퓨터그래픽 쪽이 우월하였으나 전통적 방법에서 감성적으로 더 친숙함을 보였다. 표현력에서 본 작품의 질적 수준에서는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