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또한 학생들의 감성적인 인성 발달 면에서는 컴퓨터로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여겨진다.
기존의 전통적 그리기 활동의 장점 또한 간과될 수 없으므로 앞으로 그래픽 디자인 교육을 포함한 중학교 미술교육 현장에서는 컴퓨터그래픽수업과 전통적 방법에 의한 실기 수업을 병행함으로
컴퓨터가 대신하여 간단하게 처리하기 때문에 풍부한 상상력과 컴퓨터 처리능력만 있으면 컴퓨터의 독특한 표현기법을 사용해 자유롭게 미술 표현에 응용할 수 있는 것이다.
컴퓨터미술을 필요로 하는 곳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데 영화제작, 방송국, 광고 대행,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공업디자인
활용될 수 있다.
1. 설명문이나 논설문에서 문단나누기 접근하기
설명문이나 논설문에서 문단나누기를 처음 할 때 대집단 일제학습의 형태로 개별학습을 하기 위한 선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가) A4용지를 3번 접어서 8등분이 되게 한 다음 자른다.
(나) 자른 종이의 뒷면 우측에 1-8까지의 번호를 적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 계획을 세우도록 하고 있다.
‘표현’영역에서는 표현 활동을 계획할 때에 환경 문제를 고려하도록 하고 있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감상’영역에서는 올바른 감상 태도의 육성은 미술교육의 궁극적인 목표인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하는 기초
활용된다. 최근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본격적인 상업화 단계에 들어섰으며, 게임 및 모바일 솔루션 업계·교육 분야 등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AR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분야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재의 가상현실이 실세계 환경을 컴퓨터 환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