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캐즘
1. 캐즘의 정의
Chasm이란 첨단 기술 제품 또는 혁신 제품의 상품 개발 과정에서, 소수의 혁신적 성향의 소비자들이 지배하는 초기 시장(initiation market)에서 실용주의자들이 지배하는 主流 시장(mainstream market)으로 이행하는 단계 사이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하거나 후퇴하는 단절 현상을
도넛시장
현대인의 식습관 서구화와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이점
-2006년 2200억원
2008년 3800억원
2010년 약 4000억원
-연 20%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블루오션시장점유율 현황
-1993년 한국시장에 진입한 던킨도너츠가 도넛시장의 79%를 차지
-2004년 국내에 진출한 크리스피 크림이 15%의 점유
2. <바람의 나라>와 넥슨의 성장, 한계상황
넥슨은 1994년 12월 인트라넷 솔루션 업체로 창립되었으나, 1995년 <바람의 나라>라는 세계 최초의 그래픽 기반 온라인(MUD) RPG게임을 출시하면서 게임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바람의 나라>는 고구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MMORPG 게임으로 현재 온라인 게임의 뼈
위해서는 확장이 산업 및 무역에 가져오는 효과, 경쟁기업들의 전략, 현지정부의 유인정책, 위험요인분석을 체계적으로 하지 않고는 1992년 유럽단일시장이 출범하였을 때와 마찬가지로 일시적 수출확장에 그치기 쉽다. 실제로 어떤 전략이 유효한가를 휴대전화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무한도전이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데에는 어떤 이유가 있을까? 가장 큰 이유는 한식 홍보, 독도수호, 동북공정 등 국제 이슈와 타 시사문제에 대해서 냉철한 일침을 가는가 하면 또 조정특집, WM7 레슬링 특집 등에서는 남자들의 진한 우정과 노력을 그리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