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동성애와 영화
성은 사회적으로 구성되는 역사적 산물이다. 성은 성과 관련된 제반 사회적 조건에 의해 억압되거나 왜곡되었던 굴곡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정치적으로 도덕적 약호에 의해 퇴행하거나 은밀한 욕망으로 재단되기도 한다.
굴곡의 역사 속에서 성은 결국 보수적인 사회적 조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목차
서론
본론
1, 다양성 영화 혹은 독립영화 2.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분석 1) 초월로서의 죽음 2) ‘봄’에 투영된 작가론
3) 관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감독
3, 김기덕 감독은 과연 작가주의 감독인가 ? 4, 김기덕 감독과 컬트
결론
참고문헌
서론
김기덕 감독은 96년 <
컬트적 개념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포영화는 영화사의 초기부터 있었으며, 돌이켜 보면 블록버스터의 원조영화이기도 했다. 1974년 윌리엄 프리드킨의 호러영화 <엑소시스트>는 1973년 <대부>가 기록한 흥행수입 8600만달러를 경신했고 1975년 스티븐 스필버그의 <죠스>가 1억2900만달러로 <엑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