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970년대 초에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개념들이 출현하였다. 이때까지 프로그래머들은 프로그램의 신뢰도나 유지 보수성보다는 속도나 기억 장치 사용 크기, 즉 프로그램의 효율이 얼마나 좋은가에 더 관심을 두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은 하드웨어 자원의 제한을 극복하는 데 노
Ⅰ.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은 보통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계획과 통제에 따라 진행시키는 프로젝트 형태로 이루어진다. 일정한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위한 관리기법이 필요하다. 그러나 일반 제조업에서의 프로젝트 관리와는 달
1.1 연구 배경
지구상 어디에서든지 비즈니스를 한다는 사람치고 인터넷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그들은 누구나 인터넷이 정보의 보고, 정보의 낙원, 네크워크의 네크워크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본래 학술적 용도로만 쓰이던 인터넷을 상업화하여, 인
컴포넌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의 개발이라고 할 것이다. 더욱이 전자상거래환경에서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활용하는 것이 개발자 및 수요자에게도 필요한 것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요구와 필요성 때문에 컴포넌트는 ERP, CRM, EC 등 전자상
결합도를 평가하고 모듈을 재분할
단 계 4 : 모듈의 레벨 식별- DFD를 프로그램 구조로 매핑하기 위해 각 모듈의 제어계층 구조를 정의- 상위 레벨로부터 분할하여 하위 레벨로 내려가는 하향식 접근법 채택
단 계 5 : 모듈 간의 호출관계 및 제어구조의 식별
단 계 6 : 모듈 간의 데이터 및 제어신호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