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
- 실시간(real time) 처리
- 사용자 중심 처리 방법으로 낮은 시스템 성능과 높은 처리 비용이 특징
- 통신 제어기가 필요하며, 보수, 유지, 회복의 오버헤드가 있음
3) 분산처리
- 분산 처리기(컴퓨터 시스템)와 분산 데이터베이스, 통신 네트워크가 필요
-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 운영 형태
컴퓨터
→ 문제 풀이
④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 여러 응용 프로그램간의 하드웨어 사용을 위한 제어 및 조정
▶ 운영체제의 정의
1) 환경 제공자(environment provider):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요소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자료(data)를 다른 프로그램이 유용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
2) 자
C++ 을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작성하고 Win32 API를 이용하여 개발한다.
3. 작품개발 방법
개발툴 : Visual Studio 6.0
PC 환경 : Windows XP
기본 골격은 Win32 API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 알고리즘 부분은 C와 C++을 이용한다.
4. 기대효과
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화면보호기의 역할을 거의 사라졌다.
그림 4.16. 좌표변환 C
▣ 변수 설명
- mox , moy : 지도상의 임의의 기준점. 대개 중심점이나 최소점을 기준점 을 삼는다.
- mxMin, myMin : 지도상의 최소점
- mxMax, myMax : 지도상의 최대점
- mx , my : 지도상의 임의의 좌표
- (myMax – myMin) : 지도상의 높이 (MapHe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