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공황의 시기보다 더 경제가 침체되어 세계 각국은 장기간 불황에 접에들 것으로 예고하고 있다.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있지 않으면 줄도산으로 이어져 기업과 국가경영에 큰 문제가 생길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코로나시대코로나19로 인한 세계경제의 변화와 경제전망에 대해 전반적으
코로나를 포함한 바이러스와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앞으로 코로나19보다 더 무서운 바이러스가 다수 출현한다고 하니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는 나라가 세계패권국가로 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장에서는 코로나시대코로나19로 인한 세계판도 세계질서 변화와 대
기반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가 가능한 디지털콘텐츠의 핵심분야로서 iPTV, DMB, WiBro 등 차세대 플랫폼 및 방송/통신 융복합 환경 하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 및 국내외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적합하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하기로 하자.
코로나19는 언제든지 재현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지구적인 기상 변화와 지구 온난화 등으로 인한 재앙적 상황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몇 가지 코로나이후변화를 짚어보면 첫째,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은 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를 초래하는 데 그치지 않고 경제주체들의 행태에도 변화
. 이러한 상황은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긴급재난사태를 겪고 있으며, 정부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긴급재난사태로 규정하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 각종 지원책을 제시하고 있지만, 감염병 사태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으로 실업, 빈곤, 사회적 고립 등과 같은 사회문제가